10/15/2016

미국 하버드대, JVC 스포츠 프로덕션 카메라를 통해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 실시

하버드 대학의 어슬레틱스가 지난해 조정 경기의 라이브사용으로 도입한 JVC Kenwood 4K카메라"GY-HM200SP"를 이용하여
2016년 10월 15일 열릴 필드 하키 경기를 라이브 스트리밍 한다.




GY-HM200SP는 JVC켄우드가 스포츠사용 시스템으로 홍보하고 고교와 대학 스포츠 경기 생중계에서 채용되고 있는 IP스트리밍 카메라.
하버드대에서는 본 카메라 이외에 14세트의 JVC켄우드 사제 카메라 시스템을 갖고 있으며 3식 튀김 팩 프로덕션 시스템과 2개의 컨트롤실에서 NCAA(미국 대학 체육 협회)의 디비전 1수준의 홈 경기의 상황을 방송과 스트리밍으로 보내고 있다.




로잉 레이스는 아이비 리그 대학에서 인기 있는 스포츠 경기로 예전에는 연안에서 여러대의 카메라로 경기 장면을 포착했으나 지난해부터 보트 위에서 단일 카메라 GY-HM200SP에서 실황을 전해운용으로 바꾸어 나가고 있다.
GY-HM200SP의 도입 이전은 야외에서 프로덕션 스잇챠 등의 카메라 소스 입력에 베이스 밴드선이 필요한 것, 그래픽의 남녀 한 장소에 넣음과, 전원 확보 및 지속 시간 등 도전적 포인트가 많고 특히 우천일 경우는 운용을 중단해야 하는 환경이었다.




GY-HM200SP는 무선으로 iPad등의 태블릿 디바이스에서 클록 정보나 오버레이 된 스코어 데이터를 가져온다, 카메라로부터 직접 스트리밍 전송할 수 있다.
이 기능으로 카메라 조작에서 기획사까지 원맨 운영이 가능하게 됐다고 한다.프로덕션에서는 카메라 소스만 클린 영상과 스트리밍 데이터를 동시에 카메라 안에 수록할 수 있다.

10월 15일 경기는아이비 리그·디지털 네트워크에서 라이브 배급된다.본 채널은 Apple TV나 Roku에서 시청할 수 있다.



스포츠 프로덕션 카메라라는 이미지로 어필. IP스트리밍 카메라일 뿐 아니라 전광판의 오버레이 기능, 팀 로고의 커스터마이즈 기능 등을 갖는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