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5/2016

미국 Google, 패브릭 투 VR헤드셋"Daydream View"를 발표

미국 Google, 패브릭 투 VR헤드셋"Daydream View"를 발표

미국 Google은 5일 실시한 신제품 발표회에서 VR헤드셋(HMD)"Daydream View"를 발표했다.
이 VR헤드셋은 5월에 열린 연례 개발자용 콘퍼런스 Google I/O에서 VR용 플랫폼"Daydream"의 일환으로 소개된 Google오리지날 VR용 헤드셋 툴이다.
Daydream View는 Google인 새 스마트 폰"Pixel"을 포함하고 이 회사의 VR규격을 Daydream대응 스마트 폰과 연동시키고 사용한다.


신제품 발표 행사에서는 이용 가능 콘텐츠로, Google포토, Google스트리트 뷰, YouTube의 360°동영상, Google Play Movies, VR영화 VR게임 등을 소개했다.이들의 콘텐츠는 Daydream랜딩 페이지보다 다양한 콘텐츠 앱을 선택 가능하게 된다고 생각된다.

스마트 폰을 전후에 끼워 사용한다.
스타일에서 든 천 소재로 포장된 HMD로 내부는 마이크로 파이버를 사용하고 착용감이 좋고 일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을 시도했다.또 무게도 타사 제품에 비해서 약 30% 가볍다는 것.안경을 쓴 채로도 쾌적하게 사용할 설계가 되어 있다.
부속하는 전용 컨트롤러는 모션 센서를 내장하고 게임 컨트롤러로 시청하는 콘텐츠와 연계 이용이 가능.
가격은 79달러로 미국에서는 11월 중 발매를 예정하고 있다(프리 오더는 10월 20일보다).현재 이 시기 발매 예정의 스마트 폰 Pixel의 국내 출시 일정이 정해지지 않은 것도 있어 Daydream View의 발매도 미정이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