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2/2016

인터비 InterBEE 2016 리뷰 1 - 4K / 8K의 끝은 어디인가?

인터비 InterBEE 2016이 성황리에 끝이 났습니다. 프로디지는 인터비의 메인 미디어인 프로뉴스와의 파트너쉽으로 참여하였습니다. 행사가 진행된 3일간의 리포트를 날짜별로 간력히 정리할 예정입니다. 인터비 InterBEE 2016 리뷰 1 - 4K / 8K의 끝은 어디인가? 이미 4K의 실용을 위한 방송은 CS와 IPTV, 케이블 등에서 시작되고 있어 비디오 카메라와 텔레비전 모니터 등도 컨슈머용의 4K 제품이 판매되고 있어 4K, UHD는 이미 특별한 것이 아니다. 현재 일본 총무성이 발표한 로드맵에서는 2018년의 실용 방송을 위한 준비 단계라고 하지만 이미 다이내믹 레인지나 색영역 전송등의 분야에서는 현재의 HD와는 다른 방향성이 드러나고 있다. 이른바 HDR과 IP전송이라는 것이지만 기술적으로 완벽하지 않으면 안되는 과제가 남아있는것이 현실이다. 4K/8K는 일본의 주도로 발전해 온 것이지만, 2020년 올림픽을 목표로 일반에 보급시키는 방향으로 추진하기 위해 속도를 높이고자 외국의 업체를 포함하여 다양한 기업들이 뛰어든 현황이다. 그만큼 경쟁이 격화되는 것처럼 보이지만 NHK가 고품질 화상중 현재의 HD에 이르는 과정에 비교하면 적재 적소에서 우수한 분야의 기술력을 가진 기업들이 잘 포진되어 있다. 4K/8K를 추진하고 있는 NHK에서는 8K의 앞을 3D와 가상 현실로 목표를 잡고 있는 것이다. 이번 InterBEE에서는 그러한 제품의 출품이 눈에 띄게 되었다. 8K의 끝에는 무엇인가. interbee2016_day01_08862 4K는 일반 가정에서도 시청할 수 있는 환경이 정비되고 있지만 8K는 현상 이러한 퍼블릭 뷰잉으로 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사진은 스모의 생중계 interbee2016_day01_08756 INTER BEE CONNECTED, INTER BEE EXPERIENCE, INTER BEE CREATIVE 같은 방송이나 방송 기기, 콘텐츠 등에 관계되는 전문 코너가 충실했다.올해는 새 기획으로서 INTER BEE IGNITION이 추가되면서 새로운 전개가 기대되는 VR(가상 현실)와 AR(증강 현실), 홀로그램 등의 새로운 영상 표현을 소개하는 코너가 신설된 interbee2016_day01_08758 3D홀로그램 디스플레이 Dreamoc POP3.안의 상품 등을 3D동영상과 조합에서 아이 캐치로 삼자는 아이디어이지만, 3D동영상은 추상적인 것에서 가까운 것까지 재현 가능, 스마트 폰 등에서 외부 조작에 연동도 가능 interbee2016_day01_08780 GoPro와 바이노럴 녹음용 마이크를 조합해서 촬영을 리그.바이노럴 녹음은 헤드폰, 이어폰으로 시청에 한정되는데, 매우 리얼한 재현이 가능 interbee2016_day01_08372 멀티 비전처럼 화면을 집합시키는 시스템에서는 이미 8K오버도 진행되고 있다 interbee2016_day01_08343 복수의 플레이어 레코더를 동기화시키는 것이 가능한 계측 기술 연구소 KRS-8K.원리적으로는 이 기술로 8K이상의 것도 가능 interbee2016_day01_08344 계측 기술 연구소 KRS-8K의 디스플레이는 중국 디스플레이 업체 BOE의 98형 8K표시 장치.이미 8K도 일본의 독무대는 아니어 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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