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0/2016

2016년 제3분기 드론 기업 랭킹 TOP20 ! (Droneii.com)

2016년 제3분기 드론 기업 랭킹 TOP20 ! (Droneii.com)




Droneii.com이 상업용 드론에 관한 기업의 2016년 제3분기 랭킹 상위 20곳을 발표했다.
이 랭킹에서는 드론 본체 제조 업체뿐 아니라 소프트웨어나 시스템 개발하고 있는 기업도 순위에 포함되고 있으며 상업용 드론의 업계의 정세를 알 수 있다.

이 지표는

1:드론과 UAS/UAV의 Google검색 결과와 빈도
2:드론과 UAS/UAV의 Twitter에서 글 빈도
3:신문이나 Web/Blog등으로 블로그가 드론과 UAS/UAV의 언급 빈도
4:LinkedIn위의 태그"드론과 UAV/UAS"

위 4개의 결과 평균치에서 산출되고 있다.

여전히DJI(▷ 1)는 드론 기업 랭킹 1위다.중국에 근거지를 둔 이 회사는 기업의 포트폴리오도 시장에서의 위상도 모두 계속 확대하고 있다.완구 업체인Parrot(▷ 2)도 2위 자리를 지키고 있고, 신규 참가자인 3위의 Xiaomi는 아직 거리를 두고 있다.

지금까지 군사 기업은 소비자용 드론 기업 랭킹에는 관여하지 않았지만 최근 많은 군사 기업이 스스로의 포트폴리오를 소비자용으로도 열고 있어 랭킹에 고려된다.

산업 솔루션은 이제 올바른 소재를 모은 퍼즐은 아니다.업체는 UAV뿐만 아니라 UAS도 제공하고 있다.거기서 "컴퍼넌트 및 시스템"이라는 카테고리가 가세했다. NWUAV와 EnergyOR등의 엔진 메이커, Headwall이나 Velodyne LiDAR 같은 센서 업체, 그리고 Droneshield와 Dedrone등 카운터 드론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도 포함되고 있다.

랭킹의 신규 참가자

Xiaomi(3위)

중국의 모바일 인터넷 기업 Xiaomi는 휴대 전화나 소비자용 가전을 중심으로 한 포트폴리오에 UAV를 추가로 화제를 불렀다. 5월 후반에 발매된 Xiami드론은 견실한 비행 성능과 4K카메라를 탑재하면서도 시장의 가격의 절반이라는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 Yi Technology에 많은 출자하는 등 저가의 드론 시장의 목적은 이전부터 진행되고 있었다.

▶Xaomi
Hover Camera(4위)

중국의 스타트 업 Zero Zero Robotics는 과거 2년간 2,500만달러의 자금을 조달하고 있었다.이 회사의 "하늘을 나는 세르피 스틱"는 얼굴 인식을 갖고 GPS없이도 날아가고, 장애물을 회피하면서도 12메가 픽셀의 화상을 촬영한다.이 회사는 Qualcomm칩셋을 사용 Foxconn에 제조를 위탁하고 있다.판매 가격은 약 600달러를 예정하고 있다고 한다.

▶Hover Camera
AeroVironment(5위)

AeroVironment는 랭킹에는 새 것의 1971년 창업 이후 전자 전기 부품의 제조를 하고 있다.정부 전용의 UAV플랫폼이 많았는데 지금이야말로 정밀 농업과 에너지, 그리고 인프라에 참가할 절호의 기회라고 할 것이다.

▶AeroVironment


주목 기업

Delta Drone(15위 △+14)

과거 이 회사는 Droneo, Fly-n-Sense와 Hydrogéosphère MTSI 같은 드론 기업을 인수했다.아프리카 유럽 그리고 미국에도 자회사를 갖고 추가 인수(QR코드 기술이나 웨어 하우징)을 가지고 더 포트폴리오를 확충하고 나갈 예정이다. Delta Drone은 프랑스의 로지스틱 기업 Geodis와 함께 현재 리얼 타임 웨어 하우징 관리 접근을 모색하고 있다.프랑스에 거점을 둔 이 회사는 최근 457,579의 점유율 제의와 함께 증자도 발표하고 있다.

▶Delta Drone
SenseFly(18위 ▽-9)

Parrot의 자회사인 스위스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현재 소비자용 드론에 힘쓰고 있다.인기 상품이 됐다 ebee는 정밀 농업용으로 멀티 스펙트럼의 카메라를 탑재한 "SQ버전"도 발표했다. SQ는 4밴드+RGB데이터를 취득하는 Parrot사의 Sequoia카메라에 유래한다.미국에 근거지를 둔 클라우드 기반의 소프트웨어 업체 Skyward와 짜고 커스텀 매니지먼트 소프트웨어 및 컨설팅 서비스 패키지를 판매할 예정이다.

▶Sensefly
PrecisionHawk(19위 ▽-7)

고정 날개를 가진 UAV로 잘 알려 진 PrecisionHawk는 다음 차원으로 나아가려 한다. 4월에 시리즈 C의 펀딩으로 Verizon Ventures, USAA, NTT Docomo Ventures와 Yamaha Motor Vehicles에서 1,800만달러를 끌고 있기 때문에 다음의 움직임의 준비도 났다. DJI의 하드웨어를 PrecisionHawk의 DataMapper소프트웨어와 조합함으로써 보다 포괄적인 농업 분석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 없음: